본문 바로가기

영화 콘텐츠

[리뷰] 전생과 과학 - 아이 오리진스(I Origins) -감독 마이크 카힐 & 배우 마이클 피트

운명적인 사랑을 믿으시나요?

 

감독 : 이번 영화는 2014년 개봉했던 아이 오리진스(I Origins)입니다. 마이크 카힐 (Mike Cahill) 감독 작품으로 우리에겐 어나더 어스로 이미 친숙한 감독입니다.

 

주의 : 스토리 & 스포일러

 

영화 : 영화는 한 과학자가 영적인 눈을 가진 여자와 운명적인 사랑에 빠지면서, 과학 너머의 전생과 후생에 대한 그의 내면적 고민과 갈등을 다루고 있습니다 과연 영화에서 과학자는 그녀를 따라 과학으로 증명되지 않은 영적인 것을 받아들일 수 있을까요.

 

배우 & 스토리 : 이안 역에 마이클 피트, 영화 몽상가들로 친숙한 배우입니다. 이안은 할로윈데이 옥상에서 우연히 만난 여자에게 끌리지만, 짧은 속삭임에 그녀는 그대로 사라져버린다. 그런 이안은 그녀의 인상적인 눈에 끌려, 할로윈데이에서 사라진 그녀를 찾던 중 운명적으로 다시 그녀 만나게 된다. 그리고 서로 알 수 없는 매력에 끌려 둘은 서로 사랑에 빠지게 된다. 하지만 영원할 것 같던 행복한 시간도 잠시, 사랑하는 그녀 소피와 결혼 약속한 그날, 뜻밖의 엘리베이터 사고로 인해 사랑하는 소피가 죽고 만다. 그녀를 사랑했던 만큼 그의 가슴은 찢어 졌고, 이안은 그대로 무너져 버린다.

그런 망가진 그를 찾은 동료, 그동안 이안은 실험실 동료와 여러 종의 눈과 염색체를 연구하여 인류의 기원을 증명하는 연구를 하고 있었는데, 동료인 그녀는 무저진 이안을 그대로 내버려 둘 수가 없었다. 그렇게 동료인 그녀의 위로와 사랑을 받으면서, 이안의 소피에 대한 사랑도 서서히 잊혀지게 된다. 다시 연구를 시작한 이안은 수년 동안 눈의 진화가 올바른 이론임을 증명하는 데이터를 모아, 결국 실험에 성공한다.

그렇게 7년이 흐르고, 그와 동료 사이 아이가 생기는데, 문득 최근에 죽은 남자의 눈과 자신의 아들의 눈이 동일하며, 죽은 남자의 기억에 반응한다는 것을 알게 된다. 눈과 일치하는 사람을 방문한 그는 아들의 임신 직전에 그 사람이 사망 한 것을 알게 되고, 아이가 반응했던 그림 속의 사람이 실제로 존재한다는 것을 알게 된다. 눈은 종교적인 영혼의 창이 아니라 단지 진화의 산물로 생각하는 과학자인 그는, 과학너머의 것을 믿지 않으려하지만, 죽은 소피와 똑같은 홍채를 가진 여자가 인도에 살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면서, 혼란스럽다. 그는 죽은 연인의 눈을 닮은 사람이 있다는 것에 한참을 망설이게 되지만, 끝내 그녀를 찾아 인도에 간다.

그리고 그녀를 수소문한 끝에 처음 그녀를 만났던 것처럼 수백만 인구의 인도에서 운명적으로 그녀를 다시 만나게 된다. 이안은 그녀에게 소피의 전생을 기억하는지 사진테스트를 하게 되는데, 과연 그녀는 소피의 전생을 기억할까?

 

눈은 영혼의 창이라는 영화 속의 대사처럼, 우주 어디선가 그 영혼의 끈이 닿아서 인연이 이뤄진다면, 수많은 사람들 중에서 지금 마주한 사람과 함께 있다는 것도 기적이겠죠. 과학과 종교의 대립너머로 마지막 순간 온몸에 전율이 흐르는 영화, 함께 보고 싶은 영화 아이 오리진스입니다.